2024-04-27 19:49 (토)
통영시, 연말연시 및 대학축구대회 대비 특별 위생점검
상태바
통영시, 연말연시 및 대학축구대회 대비 특별 위생점검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3.12.09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식품, 건강한 시민, 행복한 통영- 오는 11일부터 연말까지
사진=통영시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통영시는 연말연시 각종 모임과 관광객의 방문이 예상되는 음식점에서의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내년에 개최되는 대학축구대회 등 대규모 행사를 대비한 식품접객업소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연말까지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식중독과 위생관리가 취약한 횟집 및 전통시장 식품접객업소, 대학축구대회 숙소 인근 음식점과 연말연시 소비가 늘어나는 케이크 판매업소 등 470여 업소에 대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으로 3개반 9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영업자 준수사항 등 식품위생법 규정에 의한 제반사항 점검과 함께 종사자 친절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품 등 위생적 취급에 관한 위생관리 여부 ▲보존 유통기준 준수여부 ▲소비기한 경과 원료보관 사용 여부 ▲조리종사자의 개인위생관리 ▲가격표 게시여부 및 부당요금 근절지도 등이다.

 시는 점검결과에 따라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행위는 형사고발 등 계획이며, 겨울철 유행하는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 예방수칙 홍보물도 배부할 계획이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겨울철에 자주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식중독 위험성을 알리고, 철저한 점검과 선제적 예방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