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경북도 에너지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고령군, 경북도 에너지대상서 최우수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2.0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지난 7일 경북도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주관한 ‘2023년 경상북도 에너지대상’에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며 상사업비 4000만원을 받았다.

에너지 대상은 △에너지이용합리화 추진 △에너지분야 교육‧홍보 △에너지절약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에너지분야 시책 발굴 및 제도개선 △에너지절약 점검‧단속 △신재생에너지설비 안전점검 △주민참여 및 도 정책달성 기여도 등 총 8개 항목을 기준으로 1년 동안의 사업추진 실적에 대한 평가이다.

군은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냉난방기 교체사업 등 보편적 에너지 복지 실현에 적극 노력했으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에너지절약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등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재생에너지보급사업의 경우 2024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26억원을 투입해 태양광 238개소, 태양열 30개소, 지열 17개소 등 총 285개소에 신재생 에너지원을 설치할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앞으로도 다양한 에너지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통해 군민의 에너지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