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영광군, 법성포항 준설 및 정비 시급해
상태바
영광군, 법성포항 준설 및 정비 시급해
  • 지연주 기자
  • 승인 2023.12.0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 음식거리 명품화 사업과 시너지효과 기대

[KNS뉴스통신=지연주 기자] 영광군 법성포항이 갯벌퇴적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수년째 항구로써 기능을 상실하고 있다며 법성포항 준설 또는 정비사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영광굴비로 유명한 영광군 법성포항이 2000년대부터 참조기 어획량 감소,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등 여러 문제로 인해 수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 부대변인은 “영광군에서 법성포 단오제에 맞춰 참조기 종자를 법성포 일원에 방류하고 있지만 그것만으론 부족하다”라며 “법성포항 준설이나 정비사업 또는 신선한 활어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활어회 센터, 스마트 육상 양식 등 새로운 방법을 통해 영광의 굴비산업과 법성포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10월 24일 영광군에서 남도 음식거리 명품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법성포 굴비거리 내 굴비음식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작업을 발표했다.라며 “법성포항 준설 및 정비사업이 남도 음식거리 명품화 사업과 시너지를 발휘하여 굴비 산업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박 부대변인은 “법성포항 준설 및 정비사업이 백제불교최초도래지, 불갑사, 백수해안도로, 향화도 칠산타워 등 영광의 대표 관광지의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혔다.

고등고시 합격 후 기초단체부터 전남도청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 중요 요직을 거쳐 청와대 행정관까지 역임한 박노원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은 내년 22대 국회의원(영광·담양·장성·함평) 선거 출마를 준비 중이다.

지연주 기자 duswnajdrp@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