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한국남동발전,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한 ESG 역량강화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한국남동발전,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을 위한 ESG 역량강화 성과공유회 개최
  • 노지철 기자
  • 승인 2023.12.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저소비, 고효율 구조 정책 부응
7일 한국남동발전이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 ESG 역량강화 성과공유회를 시행했다. 사진제공=한국남동발전.
7일 한국남동발전이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 ESG 역량강화 성과공유회를 시행했다. 사진제공=한국남동발전.

[KNS뉴스통신=노지철 기자] 한국남동발전(사장·김회천)은 7일 진주 본사에서 ‘중소기업 에너지효율향상 ESG 역량강화 성과공유회’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협력중소기업 53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진행한 에너지효율향상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에너지수준 사전진단, 에너지효율향상 컨설팅, 고효율기자재 교체, 사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사업추진을 위해 한국생산성본부와 한국표준협회가 수행기관으로서 시설개선 및 컨설팅을 수행하고 진주상공회의소는 지역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참여를 끌어냈다.

한국전력공사 경남본부는 추가적 설비개선을 지원하고, 참여기업의 고효율 기자재 교체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남동발전의 동반성장 협력대출 지원사업을 통한 저금리 대출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에너지 절감량 417toe/년, 절감액 3억원(1,857MWh, 4인가구 458세대 1년 사용전력량)의 성과를 달성했으며 내년에는 지자체와의 협력해 지역 맞춤형 에너지효율화 지원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남동발전 관계자는 “산업의 근간이 되는 중소기업들이 에너지 사용환경 개선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지철 기자 rgc563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