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한국외국어대학교,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위해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교육청-한국외국어대학교,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위해 업무협약 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2.07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및 교원에게 다양한 전문지식 습득 및 실습 기회 확대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2월 6일(수) 오전 11시 시교육청 소회의실에서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정운)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 및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관․학 협력 체제를 구축해 학생과 교원에게 다양한 전문지식 습득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고교학점제 관련 사업 발굴․운영,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한 소인수․심화 교과 강사 지원, 고교학점제 전문성 확보를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지원,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지원, 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대학과 중등 교육기관 인프라 공유 및 활용 등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지역 학생들에게 한국외국어대학교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제2외국어, 국제 계열의 과목 수업 및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여러 교육기관과 함께 고교학점제의 기반을 조성해 고교학점제가 성공적으로 현장에 안착되어 미래인재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0월 4일(수), 서울대학교 입학본부 및 평생교육원과도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대학들과의 업무협약에 따른 고교-대학 간 인프라 공유 및 활용을 통해 대구 지역 학생들에게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등에서 보다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