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백령도점박이물범생태관광협의체, 국가생태관광지역 하늬해변 일대 해양환경 정화활동 실시
상태바
백령도점박이물범생태관광협의체, 국가생태관광지역 하늬해변 일대 해양환경 정화활동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12.0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령도점박이물범생태관광협의체(대표 유신자)는 지난 5일 국가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백령면 진촌리 하늬해변에서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백령도점박이물범생태관광협의체(대표 유신자)는 지난 5일 국가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백령면 진촌리 하늬해변에서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백령도점박이물범생태관광협의체의 지역주민 30여명과 백령면 직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하여 하늬해변 일대에 쌓인 폐스티로폼, 폐플라스틱, 폐그물 등 해안쓰레기와 인근 해안도로 주변의 쓰레기 5톤을 수거하였다.

하늬해변은 국가생태관광지역(2021년)으로 지정 및 국가지질공원(2019년)으로 인증된 곳으로, 멸종위기종인 점박이물범의 국내 최대 서식지이며 맨틀포획암 분포지이다.

유신자 대표는 “백령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점박이물범 등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는 곳으로, 지역주민들이 자연환경 보호를 통해 백령도의 생태환경과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백령도점박이물범생태관광협의체에서는 점박이물범이 서식하는 하늬해변 해안쓰레기 수거를 비롯하여, 사곶해변에서 발견된 유해식물 가시박 제거 활동, 대청도 농여해변 해안쓰레기 수거 등 해양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였으며, 백령면에서 매달 진행하고 있는 클린업데이(Clean-Up Day) 행사에도참여하는 등 국가생태관광지역로써의 청정 백령을 가꾸는데 앞장서고 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