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국토부, 안전관리 강화·교통약자 편의 증진·서비스 향상
상태바
국토부, 안전관리 강화·교통약자 편의 증진·서비스 향상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12.06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경영·서비스 평가·시책평가 우수기관 선정해 정부포상…고품질 대중교통 서비스 지속 발굴·추진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은 5일 로얄호텔 서울에서 ‘대중교통 경영 및 서비스 평가’와 ‘대중교통 시책평가’의 우수 기관을 대상으로 정부포상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버스, 도시철도 등 대중교통운영기관의 임직원, 지역의 대중교통 정책을 책임지는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약 150명이 참석했다.

경영 및 서비스 평가는 철도, 버스 등의 대중교통운영자를 대상으로 하는 평가 체계로 대중교통의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도입됐다. 올해는 고속·시외버스 부문에 대통령 표창이 철도·도시철도, 시내·농어촌 버스 부문에 국무총리 표창이 수여되는 등 총 14점의 정부 포상이 수여됐다. 

시책평가는 지자체가 시행한 우수한 대중교통 정책을 전국으로 확산해 대중교통 정책 품질을 전반적으로 높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올해는 서울시, 수원시, 제주도, 여수시, 완주군이 각 평가 그룹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고, 그 외 기관들을 포함해 장관표창 20점의 포상이 있었다. 

한편, 국토교통부 이윤상 교통물류실장은 “대중교통에 대한 평가는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므로, 제도 취지에 부합하도록 대중교통의 우수사례가 전국으로 확산돼 전체적인 대중교통 품질 이 제고될 수 있도록 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