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옹진군, 영흥면 교통약자를 위한 장애인 콜택시 전달
상태바
옹진군, 영흥면 교통약자를 위한 장애인 콜택시 전달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12.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은 영흥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문경복 군수와 영흥면 경정길 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장애인 협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콜택시(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전달식을 가졌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영흥면 주민자치센터에서 문경복 군수와 영흥면 경정길 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장애인 협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콜택시(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장애인 콜택시는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저상슬로프가 탑재된 특수차량이며, 이용을 위해서는 인천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에 대상자로 사전 등록돼 있어야 한다.

영흥면은 경기도 시흥시와 안산시를 거쳐야만 갈 수 있는 지역이지만, 영흥면의 휠체어를 사용자들은 인천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차량을 이용해야 하므로 인천 시내에서 출발하는 차량을 기다려야 하는 점 때문에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 이용에 큰 불편을 겪어 왔다.

군은 자체 군비를 투입하여 장애인콜택시 운송사업을 추진하여 휠체어 콜택시 1대를 지원하였고, 오는 11일부터 운행을 개시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통약자 이동차량 지원을 통해 교통약자의 대기시간을 단축하여 불편함을 크게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불편함을 세심하게 살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