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성 의원, ‘7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임종성 의원, ‘7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12.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정부 낙하산 인사 문제 질타 및 민생을 위한 탁월한 정책 대안 제시 높은 평가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종성 의원(경기 광주시을)응 7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임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윤석열 정부의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 전반에 대한 정부의 졸속 행정, 무능·무책임·무대책 정책 문제를 질타하는 한편, 업계 종사자의 노동환경 개선 및 권리 보장을 위한 탁월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에서 발생한 ‘낙하산 인사의 각종 전횡 사건’과 관련해, 채용 전반에 대한 감사 필요성과 공사의 조직기강 헤이 문제를 질타하는 데 앞장섰다. 또한 윤 정부의 대표적인 국정과제인 ‘청와대 개방 및 활용’에 대한 졸속 행정 및 부적절한 예산 편성 문제를 조목조목 파헤쳤다.

아울러 △예술인 산재보험 적용 확대 필요성 △예술인권리보장법 제도 개선 △예술강사지원사업 예산 복구 △항일독립운동 문화유산 확보 촉구 △문화재 기후변화 대응 컨트롤타워 설립 요청 △대한체육회 하위직 직원 처우 개선 등을 주문해 정부로부터 제도개선 약속을 이끌어냈다.

임종성 의원은 “그동안 윤석열 정부의 잘못을 바로잡고, 국민께 희망을 드리는 국정감사를 위해 노력했던 것들이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