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3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23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2.05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 포스터.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12월 5일(화) 오후 1시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관내 및 타시도 교원, 교육전문직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는 2018년부터 매년 대구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해 교육가족과 일반시민이 다함께 대구교육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운영되어 왔다. 

올해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는‘대구미래교육, IB로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대구교육의 방향을 되짚어보고 참여자들의 사전질문 및 실시간 질의와 토론을 통해 본질에 충실한 대구교육의 청사진을 교육가족과 함께 그려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그간 대구시교육청에서 도입한 IB 프로그램 운영 5년 차의 성찰과 향후 전망을 하고 대구의 IB 프로그램 실천 사례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진다. 

콘퍼런스 1부는 학생, 학부모, 교사의 ‘IB를 통한 나의 성장 이야기’를 시작으로 IB 학교지원본부장인 Dr. Nicole Bien의 ‘The Future of Curriculum: Less is More(교육과정의 미래: 교육과정의 적정화)’라는 주제 개막연설로 진행된다. 

이어 2부는 초등학교(PYP), 중학교(MYP), 고등학교(DP) 교사의 현장 실천사례 및 IB교육 전반에 관한 주제로 세션별로 구분하여 운영된다. 

마지막 3부에서는 IB 워크숍리더이자 교육컨설턴트인 Dr. Anna Androulaki-Woodcock이 IB ‘Inquiry and Reflection: Approaches for Teachers and Students(탐구와 성찰: 교사와 학생을 위한 접근)이라는 주제로 폐막연설을 한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대구뿐만 아니라 제주, 경기, 전남, 서울, 부산, 충남, 전북 등 여러 지역에서 사전 신청한 약 600여 명의 교육관계자가 참여할 예정이며, 온라인 누리집(https://dge.go.kr/forum)을 통해 누구나 콘퍼런스에 참여해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지난 3월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열린 2023 IB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2024년 개최지로 대구가 최종 선정되었고 2024년 3월 21일(목)부터 3월 23일(토)까지 열린다. IB 아시아ㆍ태평양 본부가 주최하는‘2024 IB 글로벌 콘퍼런스 DAEGU’행사는 대구 교육에 큰 획을 그을 국제 행사로 주목받고 있는데 이번 대구미래교육 콘퍼런스는 이를 대비한 사전 행사의 의미도 담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