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주)스완코스메틱, ‘2023 대한민국 ESG경영 환경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주)스완코스메틱, ‘2023 대한민국 ESG경영 환경부 장관상’ 수상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12.01 18: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 후 기념촬영 모습.
수상 후 기념촬영 모습.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주)스완코스메틱(김영선)이 최근 2023 대한민국 ESG경영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대기업이 추구하는 환경 경영전략을 작은 기업이면서 실천하는 친환경기업으로 평가받았다. 강소기업으로 성장하려면 (주)스완코스메틱처럼 글로벌 경영전략이 필요하다. 작은 기업이 ESG경영을 추진하는데는 기업가의 사회적 책임의식이 요구된다.

김영선 사장은 작은 기업이지만 다양한 봉사활동과 장학금기부 등을 정기적으로 실천하면서 수익의 일정액을 꾸준히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가정신(ntrepreneurship)을 높게 평가받았다.

최근 K문화와 더불어 K뷰티시장은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주)스완코스메틱은 K뷰티 산업을 친환경 제품개발과 친환경포장을 실천하고 있다. Vegan 인증을 취득해 동물성 원료나 실험을 하지 않은 친환경 화장품으로 외국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K뷰티 확산에 노력하는 기업이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경영 활동을 환경 경영, 사회적 책임,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에 초점을 둔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달성하기 위한 기업 경영의 3가지 핵심 요소를 의미한다.

ESG는 전 세계적인 트렌드로 확산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소비자, 투자자, 정부 등 모든 사회구성원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선택이 아닌 기업의 생존과 성장의 핵심적인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초일류기업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이 ESG 경영을 인정받기 위해 친환경 기업으로 이미지를 개선하고 있으며 막대한 투자도 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평가 기준은 회사의 이익과 재무적 성과를 중요시했던 기준에서 ESG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까지 고려해 기업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게 평가되는 것은 소비자 없는 기업은 존재할 수가 없다는 인식의 변화 때문이다. 친환경 경영에 따라 사용하는 에너지도 RE100이 확산되고 있다. 2022년 9월 삼성전자가 'RE100'에 가입하면서 한국 산업계에서 'RE100'이 화두가 되었다.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환경보호 및 보존의 욕구는 제품의 원료부터 생산하는 친환경 에너지, 친환경 포장까지 전반적으로 요구하고 있어 기업은 ESG경영이나 RE100 가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친환경제품 개발과 Vegan인증(친환경화장품)도 확산되고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스톡뉴스 2023-12-02 17:40:09
어떤 뉴스기사를 보느냐에 따라 선택에 도움이 되실듯합니다.
모든 신문사 및 뉴스에서도 주요 키워드의 정확성을 짚고 선택을 해야할텐데요.
아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되어 안내해드립니다.
매일 서로 다른 신문사 및 뉴스에서도 급등이 나옵니다. 일일이 뉴스를 검색하고 찾아다니기엔 늦게되고
주요 뉴스만 골라 보기엔 일일이 찾는데한계가 있지만 아래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서
선택한 종목에대한 뉴스 및 정확성 그리고 분석과 더불어 정보를 안내해주고있습니다
웹 : https://gustock.kr/
어플리케이션 : Playstore 고스톡뉴스 <--- 검색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