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 수상
상태바
청송군,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 수상
  • 천미옥 기자
  • 승인 2012.11.29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천미옥 기자] 청송군(군수 한동수)은 지난 28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제회의장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한 `201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 브랜드블로그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국가기관, 기업들, 단체들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심사해 1991년부터 매년 우수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권위있는 상이다.

청송군 블로그(http://blog.naver.com/gocheongsong)’는 블로그 특유의 개방성, 실시간성, 저비용 특성을 살려 오지에 가까운 관광지로서 비용을 최소화하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최대한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포토툰이나 명언을 곁들여 자연 풍경과 체험거리, 먹거리를 소개하고 스마트기기 월페이퍼를 제공하는 등 읽는 재미를 더하고 브랜드 노출 접점을 확대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을 받았다.

2010년 4월에 오픈해 3년째 운영되는 청송군 블로그는 새로운 콘텐츠를 끊임없이 올리고 다양한 이야깃거리와 이벤트를 통해 꾸준한 유입을 이끌어왔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청송군 공식 블로그는 경상북도 공식 블로그보다 전체 방문자수와 콘텐츠 수 부문에서 각각 약 34%, 27%씩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2012년 10월 기준).

경상북도 10개시와 13개군 중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는 곳은 총 5곳(경상북도, 청송군, 고령군, 김천시, 경주시)으로, 청송군 블로그는 이 중 총 방문자 수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이번 청송군 블로그를 포함해 청송군 도시브랜드 마케팅 용역을 맡고 있는 쥬스컴퍼니(www.comefunny.com, 대표 이한호)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방부, 경북 청송, 광주광역시 등 국가기관과 지자체 고객사를 대상으로 10년 이상 노하우를 쌓아 온 지역관광 및 도시브랜드 마케팅 전문기업이다.
 

천미옥 기자 cmo330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