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고사리손 한푼 두푼’ 저금통 털어 온기 채운 아이들
상태바
‘고사리손 한푼 두푼’ 저금통 털어 온기 채운 아이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1.3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1동 애자람그룹홈 아이들 ‘마을 청년 장학금’ 기부 ‘훈훈’
애자람그룹홈의 아이들이 지난 28일 푼푼이 모은 저금통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송정1동에 전달했다 / 광산구 제공
애자람그룹홈의 아이들이 지난 28일 푼푼이 모은 저금통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송정1동에 전달했다 / 광산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광산구 송정1동에 있는 아동복지시설인 ‘애자람그룹홈(대표 김순이)’의 아이들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푼푼이 모은 저금통을 털어 기부해 연말 지역에 따스한 감동을 주고 있다.

송정1동에 따르면, 지난 28일 애자람그룹홈의 기운찬(11) 군과 모우빈(10) 양이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아와 “형편이 어려운 형, 언니, 누나 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저금통을 놓고 갔다.

안이 가득 차 제법 무거운 저금통엔 52만 4250원이 들어있었다.

군것질하고 싶은 마음을 참고 아이들이 한푼 두푼 아껴 모은 돈이다.

1년간 저금통을 채운 아이들은 고민 없이 ‘기부’를 결정했다.

기운찬 군과 모우빈 양은 “받은 용돈을 저금통에 모으면서 나중에 무엇을 할 것인지, 무엇을 할 수 있을지를 생각했다”며 “장난감, 먹을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쓰는 것이 무엇보다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금이라도 우리가 모은 돈이 마을의 형, 언니, 누나, 오빠 등에게 도움이 된다면 정말 기쁠 것”이라며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마음을 나누는 분들이 더욱 많아져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아이들이 전해 온 52만 4250원은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마을 청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됐다.

연말 취약계층 청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기영철 송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심부름하고 받은 거스름돈, 용돈을 틈틈이 모은 저금통을 이웃을 위해 내놓은 아이들의 마음에 가슴이 뭉클하다”며 “작은 저금통의 뜨거운 온기가 올겨울 나눔 온도를 데우는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