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편의점 신’ 선배 초청 토크 콘서트 개최
상태바
영진전문대 경영회계서비스계열, ‘편의점 신’ 선배 초청 토크 콘서트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1.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진전문대
사진=영진전문대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이 지난 28일 오후 ​계열 ‘가전제품 판매 실습실’인 청문관 209호에서 계열 1,2학년생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유통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국내 유통 분야에서 ‘편의점의 신(神)’으로 통하는 졸업 선배인 (주)SScompany 대표이자 국내 편의점업계에서 ‘편의점 신(神)’으로 통하는 계열 졸업자인 심규덕 선배의 강연 재학생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심 대표는 졸업 후 GS리테일에서 11년 근무하며 영업관리와 점포개발 두 직무에서 모두 ‘전국 1등’을 찍고, GS리테일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회사를 퇴사한 그는 현재 편의점 8개 매장을 운영 중으로 이곳 매출이 국내 편의점 일평균 3배에 달하는 실적을 내고 있다.​

콘서트 강사로 나선 심규덕 대표는 후배들에게 한국 유통산업이 걸어온 길과 성공 사례들을 소개했고, 이어 시간활용법, 하고 싶은 것 정하기, 돈이 나를 따라오게 하는 필수요소와 마음가짐, 중장기적 목표 설정하기, 더 큰 꿈 가지기 등 경험에서 우러난 진솔한 이야기들을 후배들에게 들려줬다. 

콘서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선배님이 졸업을 앞둔 저에게 딱 필요하다고 할 수 있는 취업의 방향성을 제시해주시고, 또 좋은 습관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과 더 나아가 사회인으로서 성장하는 데 지침이 될 소중한 말씀을 해주셔서 감사하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경영회계서비스계열은 LG유플러스 등 유통전문 기업, 대구지방세무사회 및 삼일회계법인 등과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 취업 경쟁력에서 일취월장한 성과를 내고 있다. 

정희진 계열 부장(교수)은 “경영 및 회계세무 분야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중심 명품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 결과 최근 3년간 삼성화재 등 삼성그룹 4명, LG이노텍 등 LG그룹 계열사 13명, 롯데그룹 5명, KT 4명, AXA손해보험 5명, 더존비즈온 5명, 현대홈쇼핑 2명, 흥국생명∙농협∙GS네트웍스∙CJ대한통운∙대구도시철도공사∙쌍용건설에 각각 1명 등 대기업과 공기업 등에 다수의 취업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