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영남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도시개발공사, 영남대와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9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영남대학교와 29일 지역소멸 극복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남대학교 본관 2층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은 대구도시개발공사 정명섭 사장과 영남대학교 최외출 총장 등 양 기관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구도시개발공사는 시민행복과 공간혁신을 선도하는 도시개발 전문공기업으로서 산업단지개발, 공공주택건설 및 임대주택 공급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대표 공기업으로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사업 등 대구 미래 50년을 위한 역점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대구도시개발공사와 영남대학교는 청년인구 역외 유출과 지역소멸 위기에 공감하고 대구·경북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산학협력 연계 사업 발굴, 인적·물적 교류 및 협력관계 구축,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최외출 영남대학교 총장은 “대구도시개발공사와 협력해 우리 학생들의 역량개발과 사회진출 기회가 더욱 확장되고 나아가 지역의 질 좋은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적극 교류하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한 산학협력 체계를 바탕으로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에 이바지하고 지역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