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심장 부정맥 도자절제술 6000례 달성
상태바
계명대 동산병원, 심장 부정맥 도자절제술 6000례 달성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대 동산의료원
사진=계명대 동산의료원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2023년 8월 심장 부정맥에 대한 도자절제술 6000례를 달성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1월 3일 시온실에서 도자절제술 6000례(심방세동 2000례)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남희 동산병원장, 류영욱 진료부원장, 허승호 심뇌혈관질환센터장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부정맥은 심장 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빠르거나 늦고 혹은 불규칙해지는 것을 말한다. 고주파 도자절제술은 사타구니 혈관을 통해 심장 내에 전극 도자를 삽입해 부정맥을 일으키는 부위를 찾아 고주파열로 제거하는 시술이다.

특히 심방이 규칙적으로 뛰지 않고 가늘고 빠른 속도로 불규칙하게 뛰는 ‘심방세동에 대한 도자절제술 2000례’도 함께 달성해 그 의미를 더했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심뇌혈관질환센터 부정맥팀은 전담 교수 4명과 심장내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심혈관조영실, 심장초음파실 등 다양한 의료진들이 유기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운영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자절제술 6000례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

심장내과 박형섭 교수는 경과보고에서 “1992년 지역 최초로 도자절제술을 시행한 이후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해 2019년부터는 연간 400례 이상의 시술 건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큰 성과를 얻기 위해 노력해준 심장내과, 심장혈관흉부외과, 심혈관조영실, 검사실 등 모든 교직원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남희 동산병원장은 “계명대 동산병원 부정맥팀은 현재 국내 5위권의 부정맥 시술 건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 함께 노력하고 있는 심뇌혈관질환센터 교직원들에게도 감사하다”며 격려와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부정맥팀은 2015년부터 국내 부정맥 전문의들에게 대한부정맥학회 공식 교육 프로그램인 ‘고난도 심장 전기생리 교육(Advanced electrophysiology training: APT)’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부정맥 분야 보건의료인의 의학적 술기 증진 등을 위해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인 존슨앤드존슨메디테크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