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거창군, 덕유산 둘레길 보고회 개최... 둘레길 기대
상태바
거창군, 덕유산 둘레길 보고회 개최... 둘레길 기대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3.11.28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거창군
사진=거창군

[KNS뉴스통신=박영철 기자] 거창군은 지난 27일 군청 상황실에서 ‘덕유산 둘레길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타당성 평가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구인모 군수와 관련 부서장, 면장, 군의원 등이 참석해 용역 결과를 경청하고 향후 추진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덕유산 둘레길 조성사업은 덕유산 주변 2개 도와 4개 군(거창 45km, 함양 10km, 무주 88km, 장수 26km)이 연합해 둘레길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실시설계 세부내용을 보면 고제 빼재고개에서 출발해 칡목재, 호음산, 위천 수승대, 마항마을, 북상 강선대, 월성계곡을 지나 내계폭포, 남령재까지 역사와 문화 등이 담긴 인(仁), 의(義), 지(知) 3개 주제별 코스를 정해 방문객이 쉬면서 걸을 수 있는 보행 데크시설과 덕유산 조망이 가능한 전망데크, 잠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정자와 벤치, 평상 등 다양한 휴식공간을 설치하고 안내판과 산악위치 표지판 등 안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군은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나온 내용을 토대로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최종 확정한 뒤, 12월까지 설계를 완료하고 총 40억 원을 투입해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내년에 공사를 착공할 계획이다. 

박영철 기자 ppp999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