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수상
상태바
경북도,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소TV 공익캠페인 썸네일. [사진=경북도]
보이소TV 공익캠페인 썸네일.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가 지난 24일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이 후원하는 제33회 2023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외국인 인식개선 공익캠페인’ 영상은 국적도 직업도 다양한 외국인들이 직접 겪은 한국에서의 경험들을 진솔하게 들려주면서 문화적 차이를 존중하는 인식개선과 외국인에 대한 따뜻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경북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에서 공개된 이 영상은 9월 첫 공개 이후 조회수 4만8300회를 기록하고 325개의 응원 댓글이 달렸다.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한땐 저도 저분들 말씀 속의 그 사람이었네요”, “편견을 버리고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되길”, “외국인들도 우리와 똑같이 경북인이니까요”, “다른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려는 노력은 항상 필요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올해 경북도는 외국인 인식개선 영상 외에도 2030 자살예방 캠페인, 4050 우울증 극복 캠페인송, 고졸 청년 성공시대 응원 영상, ESG 실천 ‘용기내서 용기 내’ 시리즈 등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콘텐츠들을 도 유튜브를 통해 선보였다.

임대성 경북도 대변인은 “도 공식 유튜브 보이소TV는 공익적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있어 이번 공익캠페인 부문 수상을 더욱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사회적 이슈에 대한 인식개선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 공식 도정홍보지 ‘어게인 경북’은 보이소TV 공익캠페인과 연계한 콘텐츠 홍보 등으로 2023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인쇄사보 공공부문에서 ‘클린콘텐츠 국민운동본부 회장상’을 수상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