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결식우려아동 지원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 체결
상태바
의성군, 결식우려아동 지원 ‘행복두끼 프로젝트’ 협약 체결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의성군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27일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 행복나래㈜, 행복도시락사회적협동조합과 결식우려아동 밑반찬 제공을 위한 ‘경북 의성군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복지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의 지속 가능한 결식아동 문제 해결을 목표로 결식우려아동에 공감하는 기업(116개)·지자체(74개)·약 30만명의 일반시민이 지속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민관협력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결식우려아동 40명에게 1년간 총 1만560식에 해당하는 밑반찬 도시락을 지원하게 됐다. 군은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을 발굴하고 생활가구 브랜드 기업 ‘일룸’은 도시락 제조 및 배송에 필요한 재원을 기부해 힘을 보탰다.

그리고 행복도시락은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고려한 밑반찬을 제조 및 배달하게 된다. 이처럼 3개 협력기관은 각각의 역할을 나누어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에 뜻을 모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결식우려 아동의 발달과 안전망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됨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우리군은 행복두끼 프로젝트가 단발성에 그치지 않도록 지원 종료 후에도 해당 아동들이 충분한 영양을 공급받으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