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의성군, 사회적경제 정책평가 우수기관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지난 15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제5회 전국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정책평가에서 ‘정책성과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사회적경제활성화전국네트워크가 주관했으며 사회적경제 정책의 현재와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더 좋은 사회적경제 정책의 수립과 집행에 기여하는 선순환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책 평가는 243개 지방자치단체(17개 시·도,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정책기반정비’, ‘사회적경제지원 수준’, ‘정책성과’, ‘거버넌스’ 등 4개 분야 총 17개 지표로 정량·정성평가 심사를 통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게 된다.

의성군은 정책성과 부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19년 사회적경제계 신설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활성화 기본조례 제정, 개방직 공모직 채용, 사회적경제 전문인재 양성,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한 사회적경제 클러스터 구축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12월 5일 오후 2시 온드림 소사이어티(서울특별시 중구 명돌길)에서 있을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수상에 머물지 않고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협력 성장 및 포용성장 견인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민·관 협업을 통한 의성형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선도할 수 있는 정책과제 발굴 등에도 행정력을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