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창녕군, EBS와의 교육 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창녕군, EBS와의 교육 발전 협약 체결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11.2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공약사업 ‘EBS 대표강사 초청 진학 설명회’ 유치
창녕군수와 한국교육방송공사 사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사진=창녕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창녕군(군수 성낙인)과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사장 김유열)는 지난 24일, 군청 군정회의실에서 교육 발전 및 문화·관광·역사 홍보 등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성낙인 창녕군수와 김유열 EBS 사장 및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EBS 교육콘텐츠 서비스 지원 ▲창녕군의 교육, 복지정책 지원을 위한 EBS 평생학습 서비스 지원 ▲EBS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창녕군의 관광·역사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2월 창녕군에서 개최되는 ‘EBS 대표강사 초청 진학 설명회’에 관한 논의도 진행했다. 지역 학생들의 입시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한 이번 진학설명회는 양 기관의 첫 번째 협력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성낙인 군수는 “EBS와의 협약을 체결하며 군민과 약속했던 EBS 대표 강사 초청 진학설명회를 유치하게 됐다”라며, “EBS의 우수한 교육콘텐츠와 인적자원을 활용해 군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EBS 대표강사 초청 진학 설명회’는 관내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2월 19일 오후 7시 창녕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11월 20일부터 12월 1일까지 창녕군청 누리집 및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