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책과 함께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 펼쳐졌던 뜻깊은 시간 예스24,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상태바
책과 함께 어린이들의 무한한 상상력 펼쳐졌던 뜻깊은 시간 예스24, 제20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성료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11.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5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수상자 및 가족 등 총 3백여 명 참석
대상 임효주 어린이 포함 개인 부문 80명, 단체 부문 7팀 시상
시상식과 함께 클레이 놀이 체험 부스, 메가 매직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제20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 전체 수상자 단체 사진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지난 25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20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시상식을 성료했다.

2004년부터 시작된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는 어린이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와 공동 주관해 온 어린이 대표 문화 행사로, 매년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며 올해로 20회를 맞았다. 이번 시상식에는 수상 어린이와 가족, 선생님을 포함한 300여 명의 인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개인 부문 대상의 영예는 도서 『황금 깃털』을 읽고 후회를 극복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려는 의지를 독후감에 담은 서울언주초등학교 5학년 임효주 어린이에게 돌아갔다. 

심사위원들은 "일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후회와 잘못을 저지르지만, 결국 완벽한 인생이란 없으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가는 것이 필요하다는 감상을 인상적으로 잘 녹여내 대상에 선정하게 됐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대상 임효주 어린이를 포함해 개인 부문 총 80명, 단체 부문 7팀의 시상이 이루어졌다.

시상식과 함께 참석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사전 이벤트로 백유연 작가의 『들꽃 식혜』, 『낙엽 스낵』, 『목련 만두』를 테마로 한 클레이 놀이 체험 부스가 설치되었으며, 시상식 본 행사 이벤트로는 공중 부양 마술 등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는 메가 매직쇼가 진행됐다.

최세라 예스24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어린이 여러분들이 책을 읽고, 그것을 자신만의 이야기로 만들어 내는 출발점에 예스24가 함께할 수 있어서 더없이 기쁘다"며 "예스24는 어린이 여러분의 무한한 상상력이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앞으로도 어린이 여러분이 다양하고 좋은 책들을 많이 읽으며 지혜롭고 씩씩하게 성장하기를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