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원희룡 국토, 서울~세종 고속道 신속 개통 주문
상태바
원희룡 국토, 서울~세종 고속道 신속 개통 주문
  • 박종만 기자
  • 승인 2023.11.26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동구 고속도로 현장 찾아 사업관리 철저 당부·지역 의견 청취…원 장관 “공사에 포함된 한강 횡단 교량은 강동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원희룡 장관이 서울 강동구 고속도로 건설현장을 찿아 강동구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원희룡 장관이 서울 강동구 고속도로 건설현장을 찿아 강동구 지역주민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KNS뉴스통신=박종만 기자]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3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안성-구리 고속도로 제14공구 현장을 방문해 공사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주민 간담회도 참석해 강동을 경유하는 간선 교통망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원 장관은 이 자리에서 공사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안성-구리 고속도로는 경제 중심인 서울과 행정 중심인 세종시를 연결하는 중요한 간선도로로서 개통을 서두를 필요가 있다”며, 철저한 사업관리 주문과 함께 건설에 애쓰는 현장 관계자와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공사에 포함된 한강 횡단 교량이 강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교량 명칭은 지역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지하철 5호선 고덕역에서 지역으로부터 GTX-D 노선의 강동구
경유 건의를 받은 원 장관은 “현재 합리적인 GTX 확충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경제적·기술적 타당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면서, “GTX-D 강동구 경유 방안에 대해서는 현재 수행 중인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수립과정에서 강동구 등과 긴밀히 논의하겠다”고 언급했다. 

박종만 기자 jmpark501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