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환경파수꾼기자단 선일중학교 추시연, 탄소중립실천 사례 발표
상태바
환경파수꾼기자단 선일중학교 추시연, 탄소중립실천 사례 발표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11.2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박사 PSM 환경교육’ 소감문 발표
추시연 학생이 발표하고 있다.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환경파수꾼기자단(단장 강충인) 선일중학교 3학년 추시연 학생이 24일 국회박물관(구 헌정기념관) 강당에서 ESG경영 시상식에 앞서 환경부. 한국환경기술원과 공동개발한 ‘환경박사 PSM 환경교육’을 받고 난 소감문 탄소중립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환경파수꾼기자단은 세계적인 환경운동가로 활동하는 둔베리 등과 같은 한국 학생환경운동가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발표회를 수년간 준비해 왔다.

‘PSM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050 탄소중립실천 방안 발표는 참석한 의원들과 기업, 일반인, 학생들에게 탄소중립실천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시켰다.

국회의원 시, 도의원, 기업인, 학생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홍정민 의원은 탄소중립실천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환경파수꾼기자단의 모습에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환경파수꾼기자단 강충인 교수는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세계적인 한국 환경운동가를 발굴 육성하는데 30여년 동안 활동해 왔다. 특히, 발명교육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환경파수꾼기자단원에게 친환경발명, 환경기술교육을 보급하면서 환경기술인으로 환경활동을 하도록 돕고 있다.

환경파수꾼기자단은 창의성이 뛰어나고 친환경적인 한국인이 세계지구지킴이가 될것이라는 확신을 갖고 있다.

다음은 선일중학교 추시연 환경파수꾼기자단원의 발표전문이다.

탄소 중립 실천에 대한 소감문

올 한해환경 동아리과정에서 환경기술원과 에코데일리에서 실시한 환경박사PSM환경교육을 통해 환경교육을배우고 활동하면서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중요성을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우리생활이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그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노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특히,탄소 중립에 대한 개념을 배우면서탄소 발자국을줄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탄소 중립은 환경을 보호하고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가치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와 같은 환경 문제에 직면하고 있으며,이를 해결하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탄소 중립은 우리가 지구를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져야 하는 방식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할 방법은 다양합니다. 첫째, 에너지 효율적인 가전제품을 선택하고 재생 가능 에너지원을 활용하여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화석 연료에 의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온실가스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적인 습관을 통해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환경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둘째,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하여 개인적인 이동 수단도 지속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활용하면 교통체증을 줄이고 환경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친환경 자동차를 선택하면 대기 중 오염물질을 줄일 수 있습니다.지속 가능한 이동 수단을 선택하면 우리는 환경을 보호하고 교통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셋째, 일상생활에서의 올바른 소비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 선택하고 신중한 소비를 하며,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해야 합니다.그리고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을 장려하는 것이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됩니다. 지속 가능한 생활 습관을 지니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자원을 보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역사회에서 환경 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환경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환경 보호 활동을 통해 우리는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변화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탄소 중립을 향한 이러한 노력은 미래 세대와 현재를 위한 투자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환경박사PSM환경교육을 통해환경을 보호하고 지구를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을 개선하고 지구 생태계를 보전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미래 세대에 더 나은 세계를 남길 것이며, 환경을 보호하고 존중하는 가치를 실천하는 모범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탄소 중립을 통해 우리의 행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와 같은 글로벌 문제에 대한 우리의 역할은 더욱 중요합니다.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며, 지구에 대한 애정과 존경의 표현입니다.

저는, 환경 문제는 국경을 초월하며, 지구 공동체로서의 책임을 강조합니다.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함으로써 우리는 지구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데 공헌해야 합니다. 우리가 작은 노력부터 실천한다면 점점 많은 사람이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환경파수꾼기자단으로 지구 환경을 개선하고 지구지킴이로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살기 좋은 지구환경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