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오늘 날씨] 낮 기온 5도 이하 등 추위 계속…강원영동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낮 기온 5도 이하 등 추위 계속…강원영동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11.2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5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토요일인 오늘(25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낮 기온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5도 이하에 머물겠으며 내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중부내륙 -5도 이하)로 춥겠으니 야외활동 자제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26일)까지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3~6도, 최고기온 8~15도)보다 낮아 춥겠으며 내일 오후부터 점차 기온이 상승해 모레(27일)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2~11도가 되겠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해안과 제주도는 구름이 많겠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북북동산지, 경상권해안을 중심으로 당분간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또한,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및 활동 시 산불 및 각종 화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남부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 남해동부바깥먼바다, 동해먼바다는 오늘까지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주의해야 하겠다.
내일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너울 발생 시 1.5m 내외의 물결에도 해안가 인명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