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축산농가악취 저감을 위한 T/F팀 13차 회의 개최
상태바
군위군, 축산농가악취 저감을 위한 T/F팀 13차 회의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4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위군
사진=군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군위군 축산악취저감T/F팀은 지난 22일 군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축산악취저감T/F팀원 및 대한한돈협회 군위군지부 회원 20여명과 함께 축산악취 저감을 위한 제1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축산악취 저감의 우수사례로 손꼽히며 전국의 양돈농가에 벤치마킹되고 있는 해지음영농조합법인 이기홍 대표를 초청해 '가축분뇨 자원화 사례 및 축산악취 저감대책'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대표는 축산악취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대안책을 전수하기 위해 가축 분뇨처리 방법 및 악취 개선법 노하우에 대한 강연과 경북 고령군 개진면에 위치한 우수농장의 슬러리 액비순환 시스템, 바이오커튼, 냄새측정 장비 등 악취방지시설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군위군이 시행하는 축산악취저감 컨설팅에 대해 소개했다. 군위군은 축산악취 컨설팅을 통해 농장 사육시설, 퇴비사 등 축산악취 발생지에 악취측정 및 농장 시설에 맞는 맞춤형 축산악취 저감 시설 제안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과 컨설팅 자료를 비교·분석하여 농장 관리상태 파악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오늘 축산악취저감의 우수사례로 강연을 해주신 이기홍대표에게 감사드리며 군위군의 양돈농가 모두가 축산악취저감 우수농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회원들에게 당부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