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장사익과 친구들의 「흰 눈 내리는 날 책을 여네」
상태바
장사익과 친구들의 「흰 눈 내리는 날 책을 여네」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11.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개관 78주년 기념 송년 음악회 개최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은 개관 78주년을 기념하고 2023년 한 해를 보내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와 소망의 마음을 담아 다음달 5일(화) 오후 4시 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장사익과 친구들의「흰 눈 내리는 날, 책을 여네」’ 송년 음악회를 개최한다.

올해 개관 78주년을 맞은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지식정보의 보고(寶庫)이자 고품격 문화를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국민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에 국립중앙도서관에서는 따뜻한 음악과 함께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흰 눈 내리는 날, 책을 여네」를 마련한다.

이번 송년 음악회에서는 소리꾼 장사익이 그의 대표곡 ‘찔레꽃’, ‘봄날은 간다’ 등을 선보인다. 내년 데뷔 30주년을 맞는 장사익은 가장 한국적인 목소리로 평가받고 있는 예인(藝人)으로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폐회식에서 제창한 애국가로 전 세계인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기도 했다. 

해금 하고운, 피아노 앤디킴, 기타 정재열, 트럼펫 최선배 등 동료 음악인들의 연주가 어우러져 국악과 양악의 조화로움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흰 눈 내리는 날, 책을 여네」 참가 신청은 11월 23일(목)부터 12월 4일(월)까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 신청·참여 > 교육/문화프로그램 > 강연/세미나’에서 가능하다. 객석수 제한으로 선착순 250명을 초대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국립중앙도서관 조설희 국제교류홍보팀장은 “도서관에서 준비한 「흰 눈 내리는 날, 책을 여네」 송년 음악회와 함께 눈처럼 포근하고 따뜻한 연말연시가 되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