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구미시,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구미시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구미시는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28회 농업인의 날을 맞이해 김장호 시장, 장세구 시의회 부의장, 시의원, 농업인 단체, 관계기관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기념행사를 열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농업인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 고취하기 위한 것으로 매년 11월 11일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행사는 생활개선회 ‘난새’의 아랑고고장구 기념 공연을 시작으로 우수농업인 시상, 격려사, 구미시 농업 추진 현황 및 비전 발표, 사람의 마음을 얻는 리더십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농업인 대학 교육 기간에 자치활동의 공로가 많은 교육생에게 수여하는 농촌진흥청장 표창은 최덕훈 학생장이 받았으며, 그 외 농업인 위상 정립과 복지농촌 건설 발전에 대한 유공으로 시장상 13명, 과학영농 실천과 신기술 보급에 대한 유공으로 경북농업기술원장 표창 2명 등 총 16명에게 표창패 및 상장을 수여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생명산업인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킨 농업인들의 노력과 희생에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농업인 단체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농업기술 향상을 통한 농가 소득 증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