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흡연 · 마약류 예방캠페인
상태바
전남교육청, 찾아가는 흡연 · 마약류 예방캠페인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1.2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흡연 마약 NO! 건강 YES!’
전남교육청이 22일 남악고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흡연 및 마약류 예방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이 22일 남악고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흡연 및 마약류 예방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 전남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수능 이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담배의 해로움을 알리고,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마약문제를 예방하기 위해 11월 22일 남악고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흡연 및 마약류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능 이후 학생들의 흡연율이 증가하고, 최근 살 빼는 약, 각성제 등으로 위장한 불법 마약류가 청소년에게까지 깊이 침투돼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데 따른 것이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캠페인에서 도교육청의 학교흡연 예방사업을 안내 및 홍보하고, 청소년 대상 마약류 예방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교육공동체의 건강 의지를 나눴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청소년들이 흡연과 마약류의 무서움을 바로 알고 절대 사용하지 않도록 올바른 지도 활동이 필요하다”며 “흡연,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교원의 전문성 향상을 통해 전남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