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 참가
상태바
고령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 참가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령군
사진=고령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고령군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혁신 엑스포’에 참가해 ‘젊은 고령! 힘있는 고령!’을 주제로 일자리로 행복한 젊은 도시 고령의 힘찬 기상과 함께 세계유산에 빛나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다.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혁신 엑스포는 舊 대한민국 일자리 엑스포가 확대·개편된 행사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 120개 기관이 참여해 지자체 우수시책 및 지역의 일자리 정책 등을 홍보하는 자리로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행정 혁신 정책을 전시할 뿐만 아니라 청년 취업 준비생을 위한 취업 특강을 개최해 청년 맞춤형 취업 전략도 제시하는 등 알찬 프로그램들로 진행됐다.

이번 고령군 홍보관에서는 ‘인구 5만명 도시, 신규주택 5000호, 청년인구 5000명’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5.5.5 프로젝트’ 추진에 발맞춰 고령군의 지역맞춤형 일자리 및 청년 창업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고령군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널리 알려 군민 유치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다.

또 세계유산에 빛나는 고령 지산동 고분군 홍보동영상과 주요 관광지 홍보동영상을 상영함으로써 대가야 고령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엑스포가 일자리로 행복한 고령군, 민선8기 새롭게 도약하는 젊은 도시 고령군을 널리 알리는 기회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일하기 좋고 살기 좋은 고령군이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