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의회, 제249회 임시회 14일간의 회기일정 마무리!
상태바
경산시의회, 제249회 임시회 14일간의 회기일정 마무리!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1.16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제2차 본회의 끝으로 제249회 임시회 마무리, 조례안 26건, 일반안건 11건 등 총 37건을 원안가결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이 16일 제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이 16일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KNS뉴스통신 안승환 기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산시의회(의장 박순득)는 16일 제24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회기 내 상정된 조례안 26건, 일반안건 11건 등 총 37건을 원안가결하며, 14일간의 회기를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인 ‘경산시 공공 야간·휴일 의료기관 및 약국 지원 조례안’, ‘경산시 공동주택관리 종사자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안’을 포함한 조례안 26건, 일반안건 11건, 총 37건의 안건이 원안가결 했지만, ‘경산시 농기계임대사업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본회의에 부의하지 않기로 의결했다. 

조례안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경산시 공공 야간·휴일 의료기관 및 약국 지원 조례안’은 야간·휴일 의료기관 및 약국 지정·운영을 통해 진료 공백 해소 및 안정적 의료체계 구축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공공보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정하는 건으로, 시민들에게 야간·휴일에도 원활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근거 규정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된다. 

다음으로 민선 8기 역점 시책 중 하나이면서 경산시의 인구정책 방향을 가늠할 수 있는 ‘경산시 인구정책 기본 조례’ 일부개정안은 일구 절벽에 대비한 출산 장려와 출산 장려를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경산시는 다자녀 가구의 양육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생 문제를 해소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다자녀 가구 기준 적용을 완화하는 선제적인 제도 마련의 움직임은 앞으로 타 시군의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다음으로 주목되는 조례는 ‘경산 웹툰 창작소 설치 및 운영 조례안’으로 경산시가 문화콘텐츠 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만화와 웹툰' 산업 생태계 마련을 위한 그 중심이 될 창작소 운영에 관한 조례로, 앞으로 경산시가 그려나갈 미래 콘텐츠 관련 산업 또한 주목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경산청년지식놀이터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경산청년지식놀이터 건립에 따른 시설 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고, 청년 인구 유입을 유도하고 다양한 청년들의 생활밀착 인프라 구축의 베이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경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자금 융자 조례’, ‘경산시 새마을소득사업 운영 관리 조례’, ‘경산시 지명위원회 조례’ 등 조례 26건, '2024년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출연 동의안', '무선전력전송기술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사물무선충전 실증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일반안건 11건 등 총 37건이 원안가결되며 본회의를 통과했다. 

또한 이번 임시회 기간에는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며 집행부의 내년도 주요 사업에 대해 의견을 개진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순득 의장은 “이번 임시회 기간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치신 동료 의원님들과 협조해 주신 공직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서 제시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해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