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 교수ㆍ학습 자료’ 개발 및 보급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 교수ㆍ학습 자료’ 개발 및 보급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1.1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약에 대한 경각심 일깨우고 마약에 대한 잘못된 정보 접근 예방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 교수학습 자료 책 표지. [사진=대구시교육청]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 교수학습 자료 책 표지. [사진=대구시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마약류 등 유해약물 예방 교수ㆍ학습 자료’를 자체 개발해 관내 전 학교에 보급한다고 15일(수) 밝혔다. 

이번에 보급하는 자료는 학생들이 마약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마약에 대한 잘못된 정보 접근을 조기에 적극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개발됐다. 

현직 보건교사로 구성된 건강증진 자료개발 TF팀에서 개발한 이번 자료는「약물! 약일까? 독일까?」, 「마약류!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교수학습 과정안, 활동지 등의 내용을 담아 학교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학교급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초ㆍ중등용으로 세분화했다. 

자료 주요 내용은 유해약물이란?, 유해약물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유해약물 대처법, 마약류란?, 마약류의 위험성, 마약류 대처법 등이다. 

이 밖에도 마약류, 카페인, 식욕억제제 등을 주제로 하는 학생건강증진 교육 자료인‘꼬리에 꼬리를 무는 약물 이야기’를 개발해 보급하는 등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 현장에서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유해약물 예방교육을 추진해 마약류 등 유해약물로부터 우리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