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광주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 방문
상태바
달성군의회 의원연구단체, 광주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 방문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15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대구 달성군의회
사진=대구 달성군의회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대구 달성군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거버넌스와 정책성장 의정연구회’는 지난 13일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은둔형외톨이에 대한 이해와 수범사례 추진현황을 파악하고 달성군 맞춤형 정책을 도출하고자 광주광역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연구회 소속 김보경, 박영동, 박주용, 양은숙 달성군 의원과 계명대학교 허만세 교수 연구팀은 전국 최초로 은둔형외톨이 관련 조례를 제정한 광주시 은둔형외톨이 지원센터를 방문해 센터의 전반적 실태 및 진행 중인 사업 등을 둘러보았다.

은둔형외톨이 센터장 및 사무국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센터설립까지의 과정과 애로사항, 대상자 선정 과정, 시설 이용 현황, 직원 현황 및 대상자 현장 방문 실태, 유관기관과의 연계 현황 등 은둔형외톨이 지원과 관련한 심도 있는 토론을 이어 나갔다.

의원연구단체는 “조례를 제정하고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서 단순히 수범사례를 모방하는 것이 아닌 개별적 특성, 적용 가능성, 지역의 특수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달성군에 적합한 정책을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와 정책성장 의정연구회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다수의 이해 당사자가 참여해 효과적인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