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도창 영양군수, 2023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상태바
오도창 영양군수, 2023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1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도창 영양군수가 15일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오도창 영양군수는 15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농민 실익 증진과 농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3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2003년 제정돼 지역농업 구조 개선, 농산물 생산·유통 경쟁력 강화, 농가 소득 증대에 이바지한 공직자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농협중앙회가 주관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지역 특성과 영양군의 당면한 문제를 바로 알고 농촌 위기 극복과 발전에 큰 관심을 기울인 결과 경북도 내에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업 분야 주요 군정방침을 ‘살맛나는 부자농촌’으로 정하고 민선 7기부터 민선 8기까지 농업 구조 대전환을 통해 농업이 지역 미래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있으며 인력 부족, 재해 등 농가 경영 위험에 대한 준비로 전국 최초 외국인 계절근로자 유입, 농작업 대행반 등을 실시했다.

또한 홍고추 전국 최고 가격 수매, 농업 보조금 지원율 70% 인상, 안전보험 가입, 농업 융자금 이자 지원 등 안정적인 영농환경 보장과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가 소득 증진에 힘쓰고 있다.

특히 농작업 대행반은 농협과 연계해 피복, 경운과 같은 농기계 작업을 대행하여 농지 이용률을 제고하고 영농 편의성을 증진시켜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전국 최초 사례라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업·농촌 발전에 힘쓴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고 군민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영양군 농업인들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농협과 함께 각종 협력 사업을 긴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