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로 모금 활성화 분위기 지속
상태바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로 모금 활성화 분위기 지속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3.11.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18호·19호 참여로 더욱 따뜻했던 제12회 삼향읍민의 날
삼향읍민의날 고향사랑 릴레이 / 무안군 제공
삼향읍민의날 고향사랑 릴레이 / 무안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를 통해 연말에 지역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제 모금 활성화 분위기를 계속하여 이어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0일 남악주민다목적생활체육관에서 개최된 제12회 삼향읍민의 날 행사에서는 고향 무안의 발전을 응원하는 삼향읍 출신 향우들이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18호, 19호 주자로 참여하여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캠페인의 18호 주자로 나선 목포미래병원 양경호 대표원장은 삼향읍 번영회 양근형 사무국장의 소개로 기부금 300만 원을, 19호 주자로 참여한 ㈜이엘큐브 오동옥 대표는 삼향읍 이종인 번영회장의 소개로 참여하여 기부금 100만 원을 흔쾌히 기탁하며 훈훈한 마음을 전달했으며, 두 사람 모두 그동안 고향 삼향을 위해 꾸준히 기부 활동을 펼쳐왔다.

김산 무안군수는 “우리 무안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고향사랑기부금으로 표현해주신 양경호 대표원장님, 오동옥 대표님 그리고 우리 삼향읍 번영회장님과 사무국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따뜻한 응원으로 더욱 살기 좋은 행복 무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는 지역의 리더인 기관·사회단체장이 앞장서 가족, 친구, 지인 등 고향사랑 기부자를 적극 발굴하고 기부참여를 유도함으로써 무안 함께 사랑을 실현하고 성공적 제도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캠페인이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받게 되며, 지방자치단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사용하게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