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오늘 날씨] 당분간 기온 낮고 바람 강해 ‘추워’…강원영동 등 기온 건조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당분간 기온 낮고 바람 강해 ‘추워’…강원영동 등 기온 건조 ‘화재 유의’
  • 장민경 기자
  • 승인 2023.11.12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기상청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장민경 기자] 일요일인 오늘(12일)은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으며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고 특히, 아침에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면서 당분간 기온이 평년(최저기온 1~10도, 최고기온 12~18도)보다 낮겠다.

한편, 당분간 강원영동과 경상권해안, 일부 내륙을 중심으로 대기가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을 포함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하갰다.

아침 기온은 모레(14일)까지 일부 해안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0도 이하(중부내륙과 일부 남부내륙은 -5도 이하)로 떨어져 춥겠으며 낮 기온도 내일(13일)까지 중부지방은 10도 이하, 남부지방은 15도 이하에 머물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으니 건강관리와 화재예방 등에 유의해야 하겠다.

당분간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거나 얼음이 어는 곳이 많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4~12도가 되겠다.

1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2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오늘 오후(12~18시)부터 내일 아침(06~09시) 사이 제주도에는 가끔 비(제주도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오늘 밤(18~24시)부터 내일 늦은 새벽(03~06시) 사이 전라서해안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남부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내일까지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또한, 오늘 오전부터 동해중부먼바다, 오후부터 서해중부먼바다와 그 밖의 동해상, 남해동부바깥먼바다, 내일은 남해서부서쪽먼바다와 제주도서부앞바다에도 차차 바람이 매우 강해지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대비해야 하겠다.

오늘부터 내일 낮 사이 동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부터 내일 사이 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특히, 내일 제주도산지에는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모레까지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해 높은 물결이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접근을 자제하는 등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질이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장민경 기자 jmk336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