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농촌체험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영덕군, 농촌체험지도사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덕군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덕군은 (사)영덕군농업회의소 위탁으로 농촌체험지도사 양성 과정을 진행해 농촌관광 활성화를 이끌 농촌체험 전문가를 배출했다.

농촌체험지도사 과정은 도시와 농어촌 간의 교류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지사의 인증을 받아야 시행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전문적인 교육을 거쳐 농업의 가치와 농촌의 문화를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영덕군농업회의소는 경북도지사의 인증을 받아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주 2회 총 18회차의 수업을 통해 22명의 농촌체험 전문가를 배출하고 합격생들에게 공식 자격증을 전달했다.

교육은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기법, 현장에서 필요한 지도 기법, 안전사고 대응 방법 등 농촌관광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통합교육과정으로 진행됐다.

합격생들은 앞으로 영덕군의 환경적·문화적 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농촌 체험관광의 질을 높임으로써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의 다양한 기호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들은 영덕군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농촌체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전문가로서 체류형 농촌관광 활성화를 통해 농촌 체험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게 된다.

김기동 농축산과장은 “농촌체험지도사 육성을 통해 우리 지역 농촌체험 분야가 좀 더 전문적인 영역으로 발전할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 농촌의 소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도·농 교류 시책을 추진해 농촌의 활력을 끌어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