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충북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전국 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쾌거'
상태바
충북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전국 과학동아리 발표대회에서 '쾌거'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1.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금중 금상, 운천초 은상, 충북과학고 동상, 단양고 장려상 수상
▲칠금중이 전국 과학동아리 활동 발표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사진=충북교육청)
▲칠금중이 전국 과학동아리 활동 발표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이 최근 개최된 '2023. 전국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에서 충북 학생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는 주변의 사물과 현상에 대해 친구들과 협동하여 다양하게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과학탐구 활동의 과정과 결과를 발표하며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신장하는 전국대회이다.

이번 대회에서 ▲칠금중 금상 ▲운천초 은상 ▲충북과학고 동상 ▲단양고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운천초 초록잼동아리는 ‘함께 그린(Green) 세상을 위하여 스스로 환경과학자 되기’의 주제로 무심천 생물 관찰 및 보호활동을 하였고 ▲칠금중 띵동동아리는 ‘발명으로 인해 세상도 한 걸음, 우리도 한걸음 띵동!’의 주제로 일상의 불편함을 개선하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제작했다.

아울러 ▲충북과학고 Selelne동아리는 ‘우주를 향한 도약!! 로켓 발사 프로젝트’의 주제로 여러 차례의 시행착오를 통해 발사 가능한 로켓제작을 하였고 ▲단양고 ECO 메아리동아리는 ‘푸른 하늘을 꿈꾸며’의 주제로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실시한 정책제안, 오감체험형 생태환경보호 활동 등을 발표했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과학적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여, 공감과 협력으로 미래를 여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키우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연과학교육원은 지난 3월부터 ‘스스로과학동아리’ 50팀에게 동아리운영지원과 지속적인 컨설팅을 해 왔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