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신영대 의원 "대통령실에서 '새만금 예산 복원 의지' 답변 받았다"
상태바
신영대 의원 "대통령실에서 '새만금 예산 복원 의지' 답변 받았다"
  • 조현철 기자
  • 승인 2023.11.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

[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신영대 의원(전북군산)이, 국회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에게 대통령이 새만금 예산 복원에 대한 의지가 있는지 재차 확인하자 “대통령이 새만금 예산 복원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신 의원은 이날 국회 앞에서 열린 새만금 예산 복구 촉구 집회를 언급하며 김대기 비서실장에게 “점심 식사하고 오시다 보셨냐”고 물으며 질의를 시작했다. 그러자 김 실장은 “본 정도가 아니고 저도 아주 죽겠다”며 “저도 안타깝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최근 윤 대통령과 추경호 부총리께서 R&D 예산의 필요한 부분은 대거 증액하겠다고 했는데 새만금 예산에 대한 입장도 동일하다고 봐도 되냐”라고 묻자 김 실장이 “예”라고 했다.

그러면서 신 의원이 “예산 집행에 문제가 없는 국가사업 예산이 국회 제출 직전에 대규모로 깎은 것을 본 적이 없고 매우 이례적인 경우이지 않냐”고 묻자 김 실장은 “이례적인 일이긴 하다”고 했다.

또 지난달 중앙지방협력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새만금 예산에 대해 “걱정 말라”고 언급한 것과 지난 8월 새만금 이차전지 투자 협약식에 참석해 “새만금 개발 지원하겠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대통령이 하신 말씀이 허언이냐”“새만금 SOC 예산 복원 의지가 있습니까 없습니까” 등 재차 따져 물었다. 신 의원의 끈질긴 질의에 김 실장은 “대통령께서도, 총리께서도 (복원 의지가 있다)”라고 답했다.

한편, 신 의원은 국정감사 질의 이후 새만금 예산 복구 촉구 집회에 참석해 수천 명의 도민 앞에서 “새만금 예산 복원 없이 국가 예산 통과는 없다”고 약속했다.

조현철 기자 jhc@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