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국제바로병원 이정준병원장, 척추내시경 아시아클래스 동남아의료진 교육연수 실시
상태바
국제바로병원 이정준병원장, 척추내시경 아시아클래스 동남아의료진 교육연수 실시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3.11.0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지정 관절전문병원 국제바로병원(병원장 이정준)은 지난 3일 Intensive Biportal Endoscopic Spine Course 교육의사로 간석역에 위치한 국제바로병원 이정준 병원장을 선정해 방문했다.

[KNS뉴스통신=유기현 기자]  

보건복지부지정 관절전문병원 국제바로병원(병원장 이정준)은 지난 3일 Intensive Biportal Endoscopic Spine Course 교육의사로 간석역에 위치한 국제바로병원 이정준 병원장을 선정해 방문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실시한 척추내시경 Intensive Biportal Endoscopic Spine Course 국제세미나 중 타이완 의과대학 왕 천취, 차이나 의과대학 첸 보안 외 2명으로 총 4명이 국제바로병원을 방문해 이정준 병원장의 척추수술의 참관 교육을 받았고, 이정준 병원장의 양방향 척추내시경수술을 시연으로 환자상태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는 진단법과 수술방향을 제시한 정보공유가 이루어졌다. 

국제바로병원 이정준 병원장은 “국제세미나 양방향 척추내시경 교육연수를 환영한다."며 "코로나19 이후 잠시 아시아교육연수가 멈췄었는데 이번 방문으로 세계적으로도 높이 평가 받고 있는 국내 척추수술기법을 동남아 의료진들에게 알리고 수술기법 등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국제바로병원의 이정준 병원장을 필두로 한 척추센터 팀은 최단기간 2,500례 최소침습 양방향척추내시경 수술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기존 고난이도 절개수술에 국한되어 있던 수술방법이 척추내시경 수술 도입 이후 고령환자들에게도 높은 수술 만족도와 장점을 보이면서 국내 뿐 아닌 해외에서도 이를 배우려는 의료진들이 많아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유기현 기자 ntrue11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