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강풍 피해 복구에 총력” 진교훈 강서구청장, 안전 대책회의 주재
상태바
“강풍 피해 복구에 총력” 진교훈 강서구청장, 안전 대책회의 주재
  • 송영배 기자
  • 승인 2023.11.0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해지역 주민 일상회복에 자원 총동원
- 재해 취약 현장 점검 등 사전예방 총력
- 진 구청장, “가장 안전한 도시 만들 것”

[KNS뉴스통신=송영배 기자] 전국 곳곳에서 강풍으로 인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강풍 피해 복구와 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구는 7일(화)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진교훈 구청장 주재로 국장 및 부서장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재난안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6일(월) 강풍으로 인한 지붕 낙하 사고와 관련해 진 구청장은 “안전 관련 부서를 포함한 전 부서는 가용 가능한 자원을 모두 활용해 이번 강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6일 오후 3시 26분 화곡동에서 강풍으로 다세대주택 지붕 판넬 일부가 떨어져 차량 8대를 덮친 사고가 발생했다.

진 구청장은 현장으로 달려가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이재민 지원 방안을 지시하는 등 주민들의 안전을 직접 챙겼다. 원활한 차량 통행과 보행자 안전에 필요한 안전조치를 지휘하며 지붕 잔해물을 모두 치울 때까지 현장을 지켰다. 

이번 강풍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일시적으로 2세대에 도시가스 공급이 끊겨 5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구는 갑작스러운 강풍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이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임시거주시설을 마련해 제공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재난·재해가 발생하면 큰 인명 및 재산 피해로 이어지는 만큼 재해위험 시설물과 재해 취약 현장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사전 예방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며 ”서울에서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영배 기자 dandory200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