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민선8기 제6차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영천시, 민선8기 제6차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1.06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영천시에서 6일 개최된 시장군수협의회에 참석한 기초단체장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영천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회장 포항시장 이강덕)는 6일 영천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제6차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21개 시·군 단체장 및 부단체장이 참석했으며, 각 시·군별 건의사항 및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는 경북시장군수협의회 회장인 이강덕 포항시장 주재로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공동회장단 회의 결과와 지난 정기회의에서 처리한 건의사항 처리 현황 공유에 이어 시·군 현안과 건의사항 협의, 홍보사항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화물여객자동차 주간주차 단속 관련 법령 개정 건의 등 시·군 건의사항 6개의 안건이 논의됐다. 시·군에서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한 제도 개선 등의 의결된 안건은 경북도와 대한민국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를 거쳐 중앙부처에 전달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각종 행사와 현안 업무로 바쁘신 와중에도 방문해 주신 시장군수님들께 감사드린다. 경북의 발전을 위해 더욱 정진하는 것이 시민과 군민의 행복을 위한 길.”이라며 “경북 발전을 함께하자.”라고 말했다. 

경상북도 시장군수협의회는 지역발전과 지방자치분권 확대 등을 위해 공동문제를 협의하고자 2개월에 한 번씩 순차적으로 각 지자체를 순회하며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