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고추’ 전국으뜸농산물 한마당 대회서 채소류 부문 대상 수상
상태바
‘영양고추’ 전국으뜸농산물 한마당 대회서 채소류 부문 대상 수상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3.11.06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지난 3일~5일까지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중앙연합회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 농협중앙회, 한국식품연구원 등이 후원한 제32회 전국으뜸농산물 한마당 대회에서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영양군연합회가 출품한 영양고추가 ‘채소류부문’ 대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전국으뜸농산물품평회와 직거래장터, 각종 이벤트와 홍보행사 등이 진행됐으며, 특히 전국 17개 시·도 농업경영인연합회가 출품한 농산물을 부문별(곡류, 과일류, 채소류, 특작류, 화훼·특별품목 등)로 분류해 품질 평가후 우수농특산물을 선정했다.

조호기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영양군연합회 회장은 “이번 수상은 2021년도 대상 수상 이후 출품 2년 만에 돌아온 영광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다”며 “고추 이외에도 우리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해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다시 한번 영양고추가 전국 최고의 으뜸농산물이라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대내외적으로 널리 홍보해 고추생산 농가들의 자긍심과 우리군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