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1 (일)
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힐링 숲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힐링 숲 프로그램 운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1.0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48명 학생 대상
▲학생수련원 힐링 숲 프로그램 운영 현장(사진=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힐링 숲 프로그램 운영 현장(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이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진천학생수련원의 에코야영장에서 맹동초등학교 등 도내 7개교, 248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힐링 숲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힐링 숲 프로그램은 1일형 자기성장 프로그램으로 ‘숲에서의 휴식, 자연과 친해지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숲속 휴식터 ▲힐링 보드게임장 ▲숲 카페 등을 체험 부스 형식으로 운영하며, 트리클라이밍 체험도 이루어진다.

힐링 숲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하루 동안 숲에서 누워서 쉬기도 하고, 친구들과 게임도 하면서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 트리클라이밍은 무섭기도 했는데 용기내서 올라가 보니, 평소 볼 수 없었던 경치를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안병대 학생수련원장은 “숲이 아름답게 물드는 계절에 학생들이 자연에서 재충전을 할 수 있는 캠프를 마련했다. 소규모 캠프로 학생들이 희망하는 체험 부스를 선택하여 여유있게 체험활동을 하며, 다양한 방면으로 학생들의 성장을 자극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수련원은 ‘자기성장으로 빛나는 청소년 육성’이라는 운영 방향 아래 학생 15,000여명을 대상으로 탐험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내년 자기성장 탐험과정과 수련활동, 특성화 과정을 모집 중이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