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떠나기 좋은 계절, K-문학 여행 어떠신가요?
상태바
떠나기 좋은 계절, K-문학 여행 어떠신가요?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11.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 강연회 개최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중앙도서관은 열린마당 실감체험관 개관을 기념하여, 오는 20일(월) 오후 2시 본관 1층 열린마당에서〈「K-문학의 재발견」 문학 기행〉강연회를 개최한다.

「열린마당」실감 체험관은 국립중앙도서관의 세 번째 실감체험관으로 지난 10월 16일 개관하였다.

이번 강연회는 한국시가문학해설연구원 이정옥 원장을 초청하여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한국 시가 문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국·한문 혼용의 유람 기행 가사인 ‘관동별곡’을 현대적인 감각의 일러스트와 디지털 미디어 기술이 만나 새롭게 해석된 미디어 아트를 관람한다.

〈「K-문학의 재발견」 문학 기행〉강연회는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 100명, 온라인 500명에 한하여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추첨을 통하여 참가자 20명에게 2만원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11월 15일(수)까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 > 도서관 소개 > 도서관 소식 > 공지공고)에서 할 수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지식정보서비스과 홍영미 사무관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실감콘텐츠 관동별곡의 이해를 돕고 문화 향유의 폭을 넓혀, 국립중앙도서관이 국민품으로 더 다가가는 K-도서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