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6:37 (토)
휴넷, ‘촌철활인’ 특별개정판 발간
상태바
휴넷, ‘촌철활인’ 특별개정판 발간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3.11.0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영탁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20주년 기념 도서 총 12권 펴내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조영탁 대표가 운영하는 메일링 서비스 ‘행복한 경영이야기’ 20주년을 맞아 지난 20년 동안의 글을 모은 도서 ‘촌철활인’(총 12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행복한 경영이야기’는 동서고금의 명저에서 경영과 삶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글을 엄선하고 여기에 조영탁 대표가 ‘촌철활인’이라는 시대에 맞는 의견을 더해 만든 무료 메일링 서비스다.

도서 촌철활인
도서 촌철활인

지난 2003년 10월 조영탁 대표가 ‘어차피 해야 할 공부라면 남들과 함께 나누자’는 생각으로 본인이 읽은 책의 명언을 뽑아 ‘행복한 경영이야기’라는 메일을 지인들에게 보낸 것이 시작이었다. ‘직장인의 아침 편지’로 유명해지면서 220만 명의 독자들이 매일 아침 메일을 받아보고 있다. 지금까지 총 4770회가 발행됐다.

도서 ‘촌철활인’ 특별개정판은 그동안 발행된 글을 12가지 주제로 분류하여 새롭게 구성한 것으로, 2018년에 발행되었던 초판 10권(긍정, 비전, 열정, 인간관계, 실행, 리더십, 경영, 역경, 학습, 혁신)에 내용을 더하고 새롭게 ‘조직’, ‘삶의 태도’라는 2개의 주제를 더해 12권으로 완성됐다.

‘촌철활인’에는 공자, 소크라테스부터 피터 드러커, 잭 웰치, 워런 버핏,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등 글로벌 경영의 대가, 삼성 이병철 회장, 현대 정주영 회장,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 등 고전과 트렌드, 리더십, 인문학, 자기계발 등 3,500여 권의 책 속에서 숙고해 발췌한 통찰이 담겨있다.

조영탁 대표는 “창업을 하고 경영을 새롭게 공부하며 ‘행복경영’이라는 고유의 경영 모델을 만들었으며 행복경영을 공부하면서 접했던 훌륭한 글을 주변인들과 나누고 싶어 20년간 ‘행복한 경영이야기’를 발행해왔다”면서 “열두 권의 전집 ‘촌철활인’으로 행복한 경영이야기 20년을 마무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휴넷은 ‘촌철활인’ 출간을 기념해 11월 30일까지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11일에는 출간 기념 북콘서트가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휴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