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2023 경주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상태바
경주교육지원청, 2023 경주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3.11.02 0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주시 교육행정협의회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2023년 경주시 교육행정협의회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대훈)과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달 10월 31일(화)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간의 교육협력 강화를 통한 따뜻한 경주교육 실현을 위하여 ‘2023년도 경주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했다. 

경주교육행정협의회는 공동의장인 권대훈 교육장과 주낙영 시장을 비롯하여 배진석 경상북도의회 의원, 김소현 경주시의원, 정원기 경주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초·중등 교장협의회 대표, 학부모대표 등 경주교육발전에 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15명의 위원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사업 추진’, ‘상·하수도 원인자부담금 조례 면제 조항 신설’, ‘미활용 폐교 부지 활용 방안’, ‘도로확장을 위한 학교부지 협조 요청’, ‘체육관·강당 등 학교 시설 사용료 감면 요청’, ‘태극기 달기 운동’, ‘각종 행사시 학교 운동장 개방’ 등 총 8개의 주요안건에 대해 활발한 의견교환을 하였으며, 기타 안건으로 ‘용황지구 중학교 설립’ 및 학생급식 안전과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권대훈 교육장은 “경주시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고 경주교육행정협의회가 경주시와 경주교육지원청간 교육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상호 소통·협력하는 관계를 더욱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낙영 시장은 2023년 교육경비보조금을 비롯한 교육지원 예산 규모가 145억원으로 그 어느해 보다 많은 지원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경주시와 경주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교육경쟁을 높이는 도시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 는 의지를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