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청주시, 11월에도 ‘꿀잼도시’ 위한 노력은 계속된다
상태바
청주시, 11월에도 ‘꿀잼도시’ 위한 노력은 계속된다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3.11.0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문학 페스티벌, 아동권리축제, 모충동, 분평동일원에서 축제 예정
공원에서 놀자 프로그램 현장(사진=청주시)
▲공원에서 놀자 프로그램 이전 운영 모습(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청주시는 1일 시작하는 인문학 페스티벌을 필두로, 아동권리축제, 모충동, 분평동일원에서 펼쳐지는 잔치 등 이른바 ‘꿀잼 축제선물세트’가 쏟아질 예정이라고 빍혔다.

▶ 가을 일상을 문학과 함께하세요!... 2023 인문학 페스티벌

시는 1일부터 오는 12일까지 12일간 청주오송도서관 권역별 7개관(오송ㆍ서원ㆍ흥덕ㆍ신율봉ㆍ강내ㆍ옥산,가로수)에서 ‘문학을 읽는 시간, 나를 읽는 시간’이라는 주제로 ‘2023 인문학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매년 새로운 주제로 인문학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는 1일 저녁 7시 서원도서관에서 수채화시인 강원석 시인의 강연을 시작으로 막이 열리며, 청주뮤지션 일갓(illgot)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2일부터 오는 12일까지는 클래식 공연, 어린이 인형극, 백수린, 김초엽, 김선영 등 여러 유명작가의 다채로운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 ‘우리들이 만드는 오늘’... 2023년 아동권리축제

시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11.19.)과 세계 아동의 날(11.20.)이 속해있는 의미있는 11월을 맞이해 2023년 아동권리축제를 개최한다.

‘우리들이 만드는 오늘’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4일 낮 1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문암생태공원 잔디밭 일원에서 개최된다.

아동·청소년 버스킹 공연, 랜덤플레이댄스, 마술공연, 아동권리퀴즈 등 레크리에이션, 비누방울 및 풍선이벤트, 아동권리 포토존,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예방 체험·홍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특히, 청주시 대표 아동참여기구인 아동참여위원회가 아동권리부스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아동참여위원회의 의견이 반영된 ‘랜덤플레이댄스’도 진행된다.

▶ 가을맞이 모충동, 분평동 일원에서 다채로운 지역 축제도 개최

먼저, 모충동에서는 오는 4일 모충동행정복지센터에서 ‘2023년 모충동 도시재생 마을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2009년 이후 명맥이 끊긴 모충동의 전통축제 구룡축제를 복원하고자 2019년부터 주민과 함께 추진하는 뜻깊은 행사로 모충동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개최해 더욱 상징성이 크다.

모충동 도시재생사업지와 모충동 일대를 두 마리의 용이 퍼레이드 하는 것을 시작으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먹거리 부스 등이 진행된다.

분평동에서는 오는 4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원마루공원에서 제5회 주말이벤트 ‘공원에서 놀자’를 개최한다.

‘가을愛 공원에서 놀아요’를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우리동네 축구왕, 하늘 높이 슛, 핑커사커, 페이스페인팅, 분필아트, 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 모든 시민들이 제철 우수 농특산물을 구입할수 있도록 직거래 장터인 푸르장도 개설하며, 원마루공원 인근 원평중학교 운동장을 주차장으로 개방해 편리성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깊어가는 가을 가족, 친지, 연인과 함께 민선8기 꿀잼도시 청주가 준비한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해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주시는 시민이 기다려지는 기대하는 꿀잼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