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전남문예재단, 공연 관련 캐릭터 상품 출시
상태바
전남문예재단, 공연 관련 캐릭터 상품 출시
  • 이철수 기자
  • 승인 2012.11.27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철수 기자] 전남문화예술재단(사무처장 김명원)은 공연 관련 문화상품의 브랜드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재생연필-손거울-손수건 등 8종의 캐릭터상품을 시범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최근 전남도립국악단이 공연한 ‘판페라 이순신’ 관련 캐릭터 및 로고를 활용해 만든 티셔츠, 손거울, 손수건, 컵, 가방, 연필, 우산, 벽시계 총 8종이다.

가방과 손수건, 티셔츠는 이순신 장군 공연 모습을 담았으며 컵과 연필, 우산, 시계에는 이순신 로고를 새겨 상품화한 것이다. 가격은 개당 3500원에서 2200원선으로 시중가보다 비교적 저렴한 편이다.

자녀들과 함께 ‘판레라 이순신’을 관람한 후 문화상품을 구입한 영광의 김인화씨는 “이번 공연은 아이들에게 역사의 인물을 자연스럽게 알릴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공연이 끝난 후 이순신 로고가 새겨진 친환경재생연필을 사줬더니 매우 좋아했다”고 밝혔다.

김광훈 전남문화예술재단 예술지원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제품들은 ‘판페라 이순신’ 가치를 재해석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돋보이는 상품”이라며 “재단은 전남도립국악단 토요공연과 브랜드 공연 등을 소재로 소비자가 구매하고픈 상품을 개발하고 보급함으로써 재단의 수익사업 저변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문예재단은 앞으로 전남도립국악단 브랜드 공연을 비롯해 토요공연 등 전통문화의 감성을 담은 문화상품 개발을 통해 국내외에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철수 기자 lcs193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