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공영주차장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경찰 연계 비상안심벨 설치
상태바
화성도시공사, ‘공영주차장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경찰 연계 비상안심벨 설치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3.10.3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관내 최초로 한빛공영주차장 이용객의 보안 강화 및 범죄 예방을 위해 화성시동탄경찰서와 연계하여 첨단 비상안심벨 시스템을 설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비상안심벨을 누르면 인근 경찰서로 음성통화가 연결되고 곧바로 경찰관이 출동하여, 신속한 초동 대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HU공사는 비상안심벨 설치가 안전한 주차장 환경 조성에 효과적이라고 전망하고, 향후 공사에서 관리하는 공영주차장에 확대 설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HU공사는 공영주차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고해상도 CCTV를 설치하고, 주차장 내 LED 조명 교체로 조도 개선 공사를 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7개 공영주차장에 ‘범죄예방 우수시설’을 인증받았다.

김근영 사장은 “최근 공공장소에서 일어난 무차별 범죄와 관련해 시민이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공영주차장 안전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시설물 이용환경을 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